소식
News
 
소식 :: 소식

행사 ‘아트 해프닝 운수 좋은 날’

2011.10.04 21:20

cc 조회 수:38794

10월 18일 부터 23일까지 6일간 

갤러리 진선, 진선 북카페, 아트 선재, 서울 경기 도서관 10곳에서

여러분께 '우연'과 '창작'이 만나 '공유'의 기쁨을 나누는
 
CC art Happening 운수 좋은 날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post.jpg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아트 페스티벌 ‘CC Art happening 운수 좋은 날’이 며칠 남지 않았네요! 

 사진, 일러스트 현대음악, 애니메이션 4방면의 아티스트들이 대중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사 이후 모든 작품들이 CCL을 붙여 공개 배포된다고 하네요. 

 이 행사는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진선 갤러리, 아트선재 북카페, 서울 경기 10곳의 도서관에서 열리는데요. 

 이 일주일을 위해 올 여름부터 사무국과 많은 발룬티어분들이 구슬땀을 흘리셨습니다! CC 코리아가 주최한 이 행사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가 후원해 주셨고. 종이에 그린, 갤러리 진선, 아트선재센터, 비타민 커뮤니케이션은 파트너로 참여해주셨습니다. 

 ‘Art Happening 운수 좋은 날’은 창작(Art)과 우연(Happening)의 만남을 목표로 시작된 문화 프로젝트입니다. 

 행사기간 동안 작곡가는 얼굴도 모르는 누군가의 사진을 가지고 음악을 만들고, 일러스트 작가의 작업실 구석에 버려졌던 낙서들이 작품이 되어 전시될 것이고, 나와 꼭 닮은 캐릭터가 애니메이션 조연으로 데뷔하고, 가까운 도서관에서는 우연히 책속에 사진을 발견하는 해프닝이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납니다.

 그렇게 우연히 만난 아티스트들의 작품들을 공유하고 리믹스까지 할수 있다니! 

 기대되시죠?   

 art2.png
foto.png
 
 이번 행사는 사진, 애니메이션, 현대음악, 일러스트 등 4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먼저 '사진' 행사에선 9명의 사진작가가 서울·경기지역 10개 도서관에서 10개의 색다른 사진과 만나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도서관에 방문한 사람들은 작가들이 책 속에 숨겨둔 사진들을 우연히 또는 능동적으로 발견하게 됩니다! 

 이일우, 양지영, 신은경, 고은경, 양재광, 강재구, 조아름, 이진우, 조재만 작가님이 참여해주셨어요! 

 성남 중원도서관, 여의도 국회 도서관, 서대문구 이진아기념도서관 동작어린이도서관, 파주 교하도서관, 용인 느티나무도서관, 마포구 서강도서관, 광진구 정보도서관, 성북구 서경로꿈마루도서관, 정독 도서관까지 서울 경기 곳곳에서 행사가 열리니 꼭꼭 시간을 내서 방문해주세요. 

 사진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경기 10곳 도서관과 진선 갤러리에서 전시가 진행 되구요. 

 만약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우시다면, 웹사이트에서 하는 온라인 사진전을 찾아오셔도 좋아요. 

 10월 11일부터 31일까지 웹사이트에서 작가들의 정보와 사진들을 차분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art1.png
 winkrabbit.png
홍학순, <전우주의 친구들 주제가>
 
홍학순, <전우주의 친구들 주제곡 뮤직비디오> CC by-nc

 다음으로, '애니메이션' 분야에선 2011년 인디애니페스트에서 '띠띠리부 만딩씨'로 대상을 수상한 홍학순 감독의 차기작 '전 우주의 친구들, 본능 미용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소셜 네트워크 기반 후원 서비스 '텀블벅'을 통해 57명에게 240여만원의 후원을 받아 '본능 아바타 캐스팅'을 거쳐 제작됐습니다. 

 본능 아바타 캐스팅이 뭐냐구요? 제작진이 선착순 10명의 후원자들 직접 만나고, 상담을 통해서 본능을 알아내고, 그 후에 사람들의 특성이 담긴 아바타 캐릭터를 제작해 애니메이션에 직접 출연 시키는 걸 말해요. 

 그 외에도 다른 모든 후원자들의 이름이 영화 크레딧에 명시되고, 후원 금액에 따라 특별 그림액자, DVD, 애니메이션 원화, 티셔츠 등 혜택을 돌려줄 예정이에요.

 10월 22일 토요일, 진선 갤러리 2층에서 오후 3시 30분, 오후 4시에 상영이 있구요. 

 깜짝 공연도 기획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art3.png

 당신은 클래식을 얼마나 자주 듣나요?  왠지 어려울 것만 같다구요? 

 그래서 30대의 젊고 유능한 작곡가들이 여러분과 소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김범기, 이강규, 성용원, 최원석, 한경진, 유범석 6인의 작곡가들이 인터넷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12장의 사진을 주제로 현대 클래식 음악을 작곡하셨어요. 

 이 프로젝트 또한 텀블벅을 통해서 진행이 되어 많은 네티즌들이 작곡에 동참할 수 있게 유도하였어요. 결과적으로 30명의 후원자에게 197만원의 후원금을 받았는데, 이 분들은 노래들이 발표되는 공연에 초대 받고, 공연 dvd를 선물 받는 형태로 후원의 혜택을 돌려받을 예정이에요. 
 
 사진과 작곡가가 만나서 어떤 음악이 만들어졌을까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10월 22일 오후 6시 30분 진선 북카페에서 열리는 실제 콘서트에서 만나보자구요!
art4.png 
 scene-6.jpg
토끼도둑, scene-6 (ink on paper, 21*15cm) CC by

 책 표지, 동화책 속, 웹페이지, 엽서, 교과서 등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항상 접하는 수많은 그림들. 

 그 그림들은 어떤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걸까요? 하나의 완성된 그림을 위해 수많은 습작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토끼도둑, 방양, 김세희 세 명의 일러스트 작가들은 ‘탄생의 기원’을 주제로 아트 선재 북카페에서 습작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북 카페의 편안한 공간을 작가들의 작업실 처럼 꾸미고 버렸던 습작들이 카페의 벽과 바닥에 자유롭게 전시될 예정이에요. 

 바닥에는 작가들의 자유로운 드로잉들이 구깃구깃 버려져 있으니, 꼭 오셔서 동전을 내고 구입해가세요! 

 
twitter.png

 'Art Happening 운수 좋은 날'에서 제작된 모든 작품들은 저작권자인 작가들이 설정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se, CCL) 조건에 따라 공개 배포됩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식 트위터(@ccarthappening)페이스북에서 통해 지속적으로 진행 사항도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혹~시 너무너무 바쁘셔서 행사장에 들를 수 없다 하더라도, 인터넷을 통해서 행사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입소문 많이 많이 내주세요!


글  | 고투 (@godugodu)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