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소식 :: 소식
71_청소년 미디어 워크샵 - 창작과 공유-함께 쓰는 초단편스토리 소개합니다_04.jpg  



다음세대재단에서 매년 여름방학에 주최를 하는 청소년 대상의 미디어 캠프에서 "창작과 공유 - 함께쓰는 초단편스토리"라는 주제로 저희 CCKOREA에서도 Class를 맡게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더블덱과 함께 비트박스와 다양한 악기를 이용해서 청소년들이 직접 음원을 만들고 REMIX 해 보는 워크샵을 했었습니다.
2009년 워크샵 후기 : http://www.creativecommons.or.kr/blog/article/94 

올해에는 필통넷(http://filltong.net/) 의 한운장님과 함께 필통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서 청소년들에게 CC 뿐만 아니라 집단 지성 , 소셜 미디어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워크샵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워크샵 소개 - "창작과 공유 함께 쓰는 초단편스토리" 

연결된 사람들과 함께 창작하고 창작물을 공유하는 즐거움과 그 가치를 직접 경험해 보는 워크샵입니다.

“우리는 나보다 똑똑하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면 혼자서 끙끙거리면서 고민을 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아이디어와 창작물이 나오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른 사람과 함께 창작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직 익숙하지 않습니다.
가끔은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아이디에 대해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면 절대 안 되는 비밀인 것처럼 꽁꽁 싸매고 쉬쉬 할 때도 있지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이제 지구 반대쪽에 있는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2박 3일 워크샵에서 함께 간단한 스토리를 함께 릴레이로 만들어 보고 클래스 내에 있는 참여자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 공유를 해 봅니다.

워크샵을 통해서 협업과 공유의 의미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워크샵 세부내용

글쓰기 전에 모티브가 되는 상황 설정을 먼저 제시한다.
예를 들어서 “내가 평소에 좋아하는 스타 000를 만났다면”
상황 설정에 맞게 스토리의 배경, 장르 등을 각자 설정을 한 후에 릴레이로 단락별로 글쓰기를 통해서 한편의 스토리를 완성합니다.
릴레이로 스토리를 전개하면서 처음 의도했던 내용과는 다른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온,오프라인에서 서로 공유를 하여 간단한 출발까지 해서 간단하게 작품을 마무리 합니다.

참 여학생준비물
필통넷에 가입하고 / 간단한 자기 소개해 보기

참 여학생요건
누구나 가능 
발칙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면 더 좋겠어요.


청소년들에게 CC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기대도 많이 하고 있고 또 걱정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살짝 욕심이 많은 것 같아서 욕심을 버리고 있습니다. 

깜찍 발랄한 청소년들과 유쾌한 워크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71_청소년 미디어 워크샵 - 창작과 공유-함께 쓰는 초단편스토리 소개합니다_03.jpg  71_청소년 미디어 워크샵 - 창작과 공유-함께 쓰는 초단편스토리 소개합니다_02.jpg 71_청소년 미디어 워크샵 - 창작과 공유-함께 쓰는 초단편스토리 소개합니다_01.jpg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