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소식 :: 소식
20150408_01.png

이미지출처  nicmcphee  / CC BY-SA 


안녕하세요. CC KOREA 사무국 강현숙입니다.

지난 3월 19일, 2014년 사업보고와 2015년 사업 계획을 회원님들에게 보고하고 새로운 이사 후보님들을 소개하는 총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총회는 특별히 10주년 기념 파티와 새로 이사한 사무실 집들이도 겸했습니다.

2014년 주요 사업 요약


- 3번째 CC KOREA 국제 컨퍼런스 개최했습니다. 오픈콘텐츠, 오픈소스 뿐만 아니라 공유 도시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공유의 가치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 코드나무에서 시빅 해커 그룹인 - 코드포서울이 만들어졌습니다. 매주 월요일 저녁마다 시빅 해커들이 모여서 이런 저런 일들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시빅 해커들이 오고 갈 수 있는 마당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 공유허브 사업을 시작한지 올해 2년이 되었습니다. 2년 동안 온라인 방문자수가 무려 150만명이 넘었습니다. 

열심히 소문내고 알린 덕분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2015년 사업 계획 요약


- CC Global Summit이 한국에서 열립니다 

총 9개국에서 글로벌 써밋 주최국 지원을 했는데 서울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80여개국 약 150여명의 전세계 CC활동가들이 한국에 모입니다. 

10월 15-17일(3일간) /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올해는 CC멤버뿐만 아니라 OKFN, 오픈소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의 가치를 믿고 활동하는 분들을 초대할 예정입니다.  어떤 분들이 오시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앞으로 10년의 모습을 함께 그려보려고 합니다.  

CCKOREA의 미션과 비젼을 다시 세우는 한해가 될 예정입니다 

10년동안 활동을 하면서 영역도 넓어지고 활동의 방법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10년에는 어떤 미션과 비젼을 가지고 활동을 하면 좋을지~ 그에 적합한 법인의 이름 변경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큰 변화를 가져올 한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이사회 소개


서정욱 이사장님께서 이사장님을 계속 맡아주시기로 했습니다. 올해는 이사회에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발룬티어 대표로 이사회 2분이 합류하시고 법, 예술,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계신 분들이 함께 뛰어주실 예정입니다.


서정욱(이사장) : 서울대학교 병리학과 교수

노소영 : 나비아트센터 관장

송기룡 : SFLC(Software Freedom Law Center) 이사

오원석 : LIST 대표

윤종수 : CCKOREA 프로젝트 리드, 법무법인 세종 파트너 변호사 윤종영 : K그룹 (실리콘밸리 한인 하이테크 프로페셔널 커뮤니티) 이사회 의장

윤영찬 : 네이버 대외협력이사

이인호 :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병선 : 다음카카오 대외협력본부장 정재훈 : 구글코리아 대외정책 최형욱 : 퓨처디자이너스 대표

강현숙 : CCKOREA 사무국

2015년 CCKOREA 활동에도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