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유스가 이번 여름 방학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파릇파릇한 젊은 피가 수혈되어서 요즘 학동에 있는 CC 아지트는 왁짜지껄합니다:)
유스들의 소개를 보셨으니, 이번엔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VIDEO MAKING PROJECT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Summer CC Youth 로 들어온 깡보입니다. :D
저희 video making 프로젝트는 우선 CC와 CCL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자는 목표로 cc와 ccl에 대한 영상을 만드는 활동입니다 .

특히 우리 youth 들과 같은 또래인 20대 대학생 친구들을 타겟으로,
이해하기 쉽고,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려고 해요.
먼저 CC에 대해서 다음세대재단의 '그게뭔데?'시리즈와 같이 CC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영상을 만들려고 합니다.
손으로 그린 그림과 직접 말하는 것 같은 멘트들은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CCL의 개념과 조건 4가지를 좀 더 재미있게 설명해보고자, 심리테스트 형식으로 질문과 대답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CCL에 대한 유형을 설명할 수 있는 질문들을 만들어 결론적으로 나오는 유형이 이런 것이다 라고 소개하는 거죠. 그리고 CCL의 기본 4조건을 말 그대로 표현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아서 비유로 설명하려고해요.
주인공의 소유물에 대해 상대방이 어떻게 그 소유물을 다뤄야 하는지에 대해 재미있는 말로 표현하려고 해요. 저희 또래의 친구들을 이해시키기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이상 video making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 D
LIVING LIBRARAY -
안녕하세요, 폴입니다:)
CC 유스의 새로운 프로젝트, 리빙 라이브러리 (Living Library)를 소개합니다!
리빙 라이브러리를 해석하면 살아있는 도서관인데요. 그럼 실제로 도서관이 살아 움직이냐고요? 그건 아니고요, 저희는 책 대신에 사람을 빌려주는 도서관입니다! 일반 도서관에서는 책을 빌려서 읽듯이 리빙 라이브러리에서는 사람을 대출해줘 그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들어보고 대화를 나
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휴먼 라이브러리 (Human Library) 라고도 한답니다.

저희의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세상을 보는 다른 시각'인데요. 항상 세상을 어떻게 보아야 할까, 자신의 가치관과 세상의 통속적 관념 사이에서 고민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그들에게 세상을 다르게 보는 것이 두려울지라도 가장 행복한 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다섯 분을 모실 계획이에요!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참가자 모두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리빙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는 프로젝트 진행과정이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공개되며 참가자들과 행사 전해도 꾸준히 소통을 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 잘 지켜봐 주세요~!
창작공방 프로젝트 -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