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소식 :: 소식

10타이틀.jpg


청년해적당(Young Pirate) 활동을 거쳐 유럽의회에 진출한 스웨덴의 아멜리아가 대한민국의 청년 해적들과 만납니다. (청년해적들이라고 해서 이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적질을 한 이들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시죠? ^^)


현 저작권 시스템 하에서는 모든 문화향유자, 소비자들이 해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창작이 무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고, 기존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새로운 창작을 만들어내는 지금의 청년 해적들은 자라서 모두 창작자가 됩니다.

현재의 저작권 시스템을 바꾸려는 의회의원, 기존의 저작권에 대해 의문을 품는 영상창작자, 법대생으로서 느끼는 저작권과 나눔, 콘텐츠를 구매하는 소비자로서의 해적질에 대한 생각 등등... 아멜리아가 한국 방문시 만나고 싶어 했다는 10대와 20대 청년들이 모여서 그들이 생각하는 창작과 해적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만나보고 싶은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유럽의회 의원 해적당 아멜리아, 대한민국 청년 해적들을 만나다"
    -
    장소:  CO-UP : 여럿이 함께  
    -
    일시: 1019() 저녁 7시 – 10
    (
    일찍 오시는 분들을 위해 6시반부터 7시까지 간단한 먹을거리와 음료가 제공됩니다)
    -
    참가비: 5천원, 각자 음료를 위한 컵을 지참해주시길 바랍니다.



[발표/토론]


아멜리아(87년생, 해적당 유럽의회 의원)

해적당 및 활동 소개, 한국의 청년들과 하고 싶은 이야기

최진권(영상창작그룹 렉앤플레이)

아멜리에를 만나고 싶었던 이유들, 영상 제작자로서 한국의 현실에 대한 이야기

나비곰(복원용, CCK Youth)

법대졸업생. 저작권 침해 사례 일을 맡아 하면서 만난 젊은 이들, 보고싶어 보고 벌금내고 고립되는 십대, 이십대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CC활동


여우(배선희, 17, 필통 사용자)
책도 많이 읽고 씨디도 많이 사보는 소비자로서 느끼는 해적질에 대한 이야기


[특별공연] 


멋진 공연도 있을 예정입니다 .  뮤지션의 공연은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는 하나의 방법이죠? 

마음껏  즐기고  재미있게 토론하는 CC salon 이랍니다. (아쉽지만 시와님의 공연은 취소되었습니다)


하자센터 작업장학교 공연 


사회: 이기환(CCK Youth), 운짱(필통)

주최CC Korea 


[신청페이지]

-  트위터 계정이 있으신 분은 여기에서, http://twtmt.com/cards/4509
- 트위터 계정이 없으신 분은 여기에서 신청해주세요. http://bit.ly/aDwC1O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