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News
 
소식 :: 소식

소개 3일 인턴 황일혜님을 소개합니다

2011.02.23 13:53

cc 조회 수:21481

3days.jpg

출처 : http://www.flickr.com/photos/lwr/2455278328/sizes/m/ 


우연한 기회로 3일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인턴을 하게 된 황일혜님의 셀프 인터뷰입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Creative Commons Korea를 접한지 3일째 되는 초보? 신참? 활동가입니다. 하하하 ;;

나이가 좀 많은 대학생이고 법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진로를 정해서 제곁을 떠나 

졸업해서 취업하거나 대학원을 가는 친구들을 보며 마음이 조급해지고 불안하던 찰라 CC를 알게됬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뒤로 하고 짧은 시간동안 있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첫번째 날에는 운 좋게 CC교육자료를 만드시는 활동가분을 만나 듣고 물어보며 CC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되었습니다.

저도 CC교육을 받아 초등학생들에게 CC에 대해 알려줄 수 있게 된다면 너무 보람있을 것 같습니다. >_<

사실 첫날 회의에 참석을 하긴 했지만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 


둘째날에는 대학생 활동가분들을 만났습니다.

사실 저는 이 곳에 계신 분들처럼 끼가 많지도 않고 많은 활동을 하는 학생과는 거리가 먼 학생이었습니다.

집에서 나가기 싫어하고 심지어 걷기운동도 싫어하는 ..ㅋㅋ

CC활동을 하는 대학생분들을 보면서 대학생 시절을 얼마나 보람있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되돌아 보면 학부시절에 얼마나 재미없는 학생이었나 하는 후회가 되고 살짝 자극이 되었습니다. 


저도 대학생 활동가 모임에 앞으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오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하는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그런 행사에 참여를 해서 어리둥절 했지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이랑 어색한 악수도 두번이나 했습니다. 

저작권 관련된 협의 , 단체 분들의 의견을 모두~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 저작권은 참 복잡하더라구요. 

다음학기에 저작권 수업을 듣기로 했는데 흥미로울 것 같아요. 

 

CC를 알기전에는 저작권의 보호가 아닌 창작물의 공유의 중요성에 대해서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삼일동안 이곳에 있으면서 창작물의 공유가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알게 되었고 

창작자가 자신의 창작물을 스스로의 의지로 오픈하고,공유된 창작물을 향유하며 감사하고, 그것을 통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얼마나 가치있고 필요한 일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 늦은 나이에 방황을 하고 있었지만 CC를 알게되어 너무 재밌고 행복한 시간이 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소하고 모르는 것들이 많아 질문하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미영님과 현숙님♡,

동갑이라 더 반갑고 재미있었던 라임님♡, 너무너무너무 재미있었고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활동하고 더 많이 배우고 싶은 황일혜였습니다. ^^ 


황일혜.jpg  3일 인턴 황일혜 @ilhye88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