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콘텐츠
CCL Contents

CC 라이선스 :: 국내사례

컬트스미스 - http://curtsmithofficial.com


1.jpg



“CC는 모든 예술가들이 취해도 좋을 영리한 방식입니다.

누가 그들의 팬을 고소하는 것을 원하겠어요?”

                                                -컬트 스미스(Curt Smith)-


소개


  밴드 리드보컬이자 베이스 연주자인  컬트 스미스(Curt Smith)는 그의 작품에 크레이티브 커먼스 라이선스를 이용하고 있다. 

 • 2007년에 스미스는 그의 반자전적 솔로 앨범 “Halfway,pleased(반의 만족)”를 CC BY-NC-SA 라이선스 하에 출시했다.

 • 그는 “기존의 저작권법하에서는 ‘Tears for Fears’ 노래의 사용 허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요청들이 우리에게 쇄도했어요.”라고 말했다.  이 방법을 통해 컬트 스미스는 그가 할 수 있는 최선인 음악을 만드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스미스는 앨범 정도의 길이인 모음집의 수록곡을 만드는데에 힘쓰고 있다. 각 트랙들은 무료 MP3다운로드 방식으로 한 곡씩 공개됐다.  “소셜 미디어 프로젝트”라 불리는 이 앨범은 이 세대의 작품이라고 할 만 하다. 각 트랙은 스미스가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를 통해서 만난 사람들과 공동작업을 한 것들이다.


 • <컬트 스미스와 Tears for Fears>

1980년대 컬트 스미스(Curt Smith)와 로랜드 올자발(Roland Orzabal)로 이루어진 2인조는 록 밴드 <Tears for Fears>는 ‘대학 라디오 선호물’에서 성공적인 주류로 빠르게 성공했다.  2,200만 앨범을 팔았고 그들의 노래 “Shout’와 “Everybody Wants to Rule the World”은 매우 유명하다.


CC 관련


 위 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는 CC BY-NC-SA 라이선스하에서 이용가능합니다. 

1.jpg


유튜브 영상


 • Curt Smith on why he chose to license his new album, "Halfway, Pleased" under a CC BY-NC-SA license:



 
사단법인소개 | 저작권 정책 l 사이트맵연락처

This website is supported by Olleh ucloud biz.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CKOREA에 의해 작성된 CCKOREA 웹사이트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